네이버페이의 경우 카페24 외부 서비스로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며, 네이버페이 사용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디자인플로어와는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네이버페이 신청방법
경로: 상점관리 > 마케팅제휴서비스 > 네이버페이서비스
해당페이지의 서비스 안내 및 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에 관련된 모든 문의사항은 네이버페이 또는 카페24로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2.네이버페이 버튼이 표시되지 않을 때
1)네이버페이가 신청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네이버페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어야만 쇼핑몰에서 표시가 됩니다.
2)쇼핑몰에 로그인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네이버페이의 경우 쇼핑몰에 가입되지 않은, 비회원이 네이버아이디를 이용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쇼핑몰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네이버페이 버튼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3)정상적인 주소로 쇼핑몰에 접속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네이버페이의 경우 등록된 도메인을 체크하고, 정상적인 주소일 경우에 표시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잘못된 도메인 예)
http://아이디.cafe24.com
정상도메인 예)
http://도메인.com
4)네이버페이 서비스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경로: 상점관리 > 마케팅 제휴서비스 > 네이버페이 서비스 > 서비스 설정
에서 사용여부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5)상품에서 네이버페이서비스 사용여부를 체크해보세요.
관리자화면에서 등록된 상품을 클릭하여(상품 수정화면) 네이버 페이 서비스가 사용함으로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6)분류에서 네이버페이서비스 사용여부를 체크해보세요.
경로: 상품관리 > 상품분류관리 > 분류관리 > 등록된분류 우측하단의 제휴서비스 설정
란에서 네이버페이 서비스가 사용함으로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고, 하위분류가 있다면 "하위분류 동시적용"에도 체크해주세요.
7)모바일에서만 네이버페이 서비스가 안나와요
네이버페이 신청시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을 각각 등록해주셔야 됩니다. 모바일 버전에만 안나오는경우에는
네이버페이센터로 접속후 다음과 같이 모바일 주소도 등록해주셔야 되며, 관련하여서는 네이버페이 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일반 도메인 예)
http://도메인.com
모바일 도메인 예)
http://m.도메인.com
8)그외 아래와 같은 경우, 네이버페이 버튼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판매가가 0원인 상품
- 품절인 상품 (옵션 품목별 품절이 아닌 상품 자체 품절인 경우)
- 판매가 대체문구를 사용한 상품
- 상품명 아래의 텍스트가 포함된상품 ( 개인결제, 개인 결제, 개인결재, 결제창, 결재창, 고객님 )
- 쇼핑몰 관리자 '프로모션 > 고객혜택관리 > 혜택등록' 에서 1+N 이벤트로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
- 해외배송 상품
- 쇼핑몰 관리자 '기획전 관리' 메뉴에 추가된 상품이 있고, '상품관리 > 기획전 관리 > 기획전 분류 관리'의 '제휴서비스 설정 - 네이버페이 서비스'
항목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중요!]위 설정을 모두해도 표시가 안될경우
쇼핑몰에는 "네이버페이 코드"가 기본 내장되어있습니다. 네이버페이가 표시되지 않는다거나, 표시가 잘 되었으나, 어느순간 갑자기 안나온다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저희 디자인플로어와는 관계가 없기때문에, *네이버페이가 나오지 않는다고 별도의 HTML 코드를 넣으면 해결되지 않으며, 더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현재까지 네이버페이 관련해 많은 문의를 받았습니다만, 어떠한 경우라도 디자인의문제는 없었기때문에, 저희가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없었습니다.
위 참고사항을 모두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대부분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페이측의 일시적 문제
2) 카페24측의 일시적 문제
3) 분류를 새로만들었는데(위 6번참고) 제휴서비스 설정이안된 경우
4) 네이버페이로 부터 패널티 점수를 받은 경우
해당부분을 면밀히 체크해보신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조금 더 기다려 보신 후, 카페24 혹은 네이버 페이측으로 문의를 하시면 더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