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 이벤트

게시판 상세
제목 2020년 디자인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디자인플로어 (ip:) 제공 매뉴얼 보기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6-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952

[2020년 7월 개선사항 안내]

디자인플로어는 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디자인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기능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세요.

*중요* 배너관리V2 서비스가 곧 종료됩니다.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운영 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업데이트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90101] 포토리뷰 추가

포토리뷰는 갤러리, 리스트 타입을 지원하여 완전히 새로워진 형태의 사용자 경험을 선보입니다.

페이지 이동 없이 후기 내용을 볼 수 있는 UI를 제공하며, 고객 후기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보여질 후기 화면을 갤러리타입 또는 리스트 타입으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①쇼핑몰 메인화면 하단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후기 게시판 3곳의 위치에 적용되었습니다.


[190101] 새로운 인스타그램 위젯 → 19년11월01 카페24 인스타그램 위젯 앱으로 변경

인스타그램 공식 API의 변화로 인해, 기존 위젯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위젯을 적용하였습니다.

※본 서비스는 공급업체(인스타그램) 사정에 따라 종료·변동될 수 있습니다.


[190101] 마이페이지 리뉴얼(PC)

마이페이지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UI가 개선되었으며,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190101] 원터치주문서(모바일)

더 쉽고 간편한 주문 절차를 가지고 있는 원터치 주문서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90101] 전체보기 메뉴 개선(일부 디자인)

전체보기 메뉴에서 ¹상품분류 ²게시판+쇼핑몰정보 영역을 좌, 우 위치로 분리하여, 가독성을 높였으며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가로 형태의 메뉴를 가지고 있는 PC 디자인에만 적용되었습니다.


[190101] 메인상품 분류별배너 개선(일부 디자인)

분류별 배너의 ¹가로 ²세로 사이즈 제한이 없어져, 더 자유롭게 디자인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가로 형태의 메뉴를 가지고 있는 PC디자인, 모든 모바일 디자인에 적용되었습니다.


[190101] 카페24 최신업데이트 반영 및 안정성 개선

카페24의 누적 업데이트가 반영되었습니다.


[190401] 동영상 배너 추가(PC)

¹배너위에 ²동영상을 배치할 수 있는 동영상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동영상 아래에 배너를 디자인하여, 동영상의 비주얼을

더 높여 줄 수 있고 링크가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의 하단에 적용되었습니다.


[190401] 동영상 추가(모바일)

동영상을 표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메인화면의 멀티배너 하단에 적용되었습니다.


[190401] 모어댄 디자인 (전체비율변경 + 3단배너 추가 + 반응형 추가)

전체 레이아웃의 사이즈가 변경되었으며, 반응형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메인화면에는 3단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190626] 모바일 바로구매 주문서 (모바일)

모바일에서 바로구매가 가능한 주문서 기능으로, 상품 등록시 생성되는 URL을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SNS채널 또는 문자 메세지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한국, 일본 몰에서만 적용되었습니다.


[190709] 포토리뷰 로직 변경

갤러리 타입일 때, 사용자가 첨부한 이미지가 리뷰목록의 썸네일에 우선 표시되며, 첨부한 사진이 없는 경우에는 상품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기존 상품의 정보는 하단에서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갤러리 타입일 때 적용이 됩니다.


[190709] 포토리뷰에 베스트 후기 추가

베스트 리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90709] 포토리뷰에 포토리뷰 모아보기 기능추가 → 20년 9월11 부로 카페24에서 해당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사진을 첨부한 리뷰의 글만 모아볼 수 있는 포토리뷰 모아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제작사의 사정에 따라 종료·변동될 수 있습니다.


[190719] 전체 페이지 로직 개선(PC)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99% 이상의 파일을 카페24 기본 경로로 사용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190719] 전체 디자인 개선(PC)

디자인 내의 아이콘, 비율, 폰트 크기, 간격 등의 크고 작은 개선점이 반영되었습니다.


[190720] 로그인 페이지 리뉴얼(PC)

로그인 페이지를 더욱 직관적인 UI로 개선 하였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점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191001]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업데이트

구매자가, 정기적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정기결제 서비스를 반영 하였습니다. 관리자화면에서 서비스 신청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1001] 전체 페이지 로직 개선(모바일)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99%이상의 파일을 카페24 기본 경로로 사용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191001] 전체 페이지 UI 개선(모바일)

디자인 내의 아이콘, 비율, 폰트 크기, 간격 등의 크고 작은 개선점이 반영되었습니다.


[191001] 로그인 페이지 리뉴얼(모바일)

로그인 페이지를 더욱 직관적인 UI로 개선하였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점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191001] 상품목록 표시정보 관리자연동(모바일)

기존 PC버전에만 가능했던 모바일 상품목록의 정보(상품명, 소비자가, 판매가, 요약설명, 간략설명 등)를 관리자화면의 기능과

연동하였습니다. 상품정보표시 설정란에서 표시여부, 표시순서, 글자스타일 등을 간단하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191004] 회원가입 휴대폰인증

회원가입 시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가입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한국몰에만 적용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관리자화면에서 SMS충전(유상)및 설정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91101] 인스타그램 위젯을 카페24 앱의 위젯으로 변경

인스타그램의 공지에 따르면, 20년 3월 API지원이 중단될 예정이며, 정책 변경으로 기존 위젯 사용이 불가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위젯은 카페24의 인스타그램 위젯 앱으로 변경되었으며, 그간 자동으로 불러오던 사진을 수동지정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제작사의 사정에 따라 종료·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191101] 최근 공지글 추가(모바일)

모바일 쇼핑몰 하단에 최근 공지글 목록을 추가하여 고객에게 중요한 공지를 더 강조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표시설정(ON.OFF)이 가능합니다.


[191220] 상세페이지 문의&후기 카운트 변경(모바일)

모바일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보이는 상품문의 및 상품후기의 작성 개수를 표시하는 카운트가 기존 텍스트

형태에서 말풍선 모양으로 개선되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191231] 아이폰 IOS 노치 영역 대응(모바일)

아이폰(X시리즈 및 이후 제품)의 노치영역에 대응하여 일부 UI상의 불편한 요소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200101] 배너매니저 앱으로 전환

*중요* 배너를 관리할 때 사용하였던 카페24의 배너관리v2 서비스의 종료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인해 기존 배너관리v2의 단점을 보강하여 자체 개발한 '배너매니저' 앱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차별화된 UI로 배너를 더욱 쉽게 등록할 수 있고, 이미지뿐만 아니라 아이프레임(유튜브, 구글맵)

도 간편하게 첨부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배너매니저 앱은 지속적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200101] 상세페이지 상단 공통이미지 추가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에 공통으로 표시할 수 있었던 상세페이지 하단 공통이미지를 상단에서도 추가하였습니다.


[200101] 하단 공통 배너 추가

전체 페이지 하단에 공통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PC버전은 4단, 모바일에서는 2단으로 표시되며 4장이상 등록 

가능합니다.


[200101] 회원혜택 배너 추가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과, 로그인 페이지에 회원혜택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비회원이 상품을 볼 때, 혹은 상품을 구매 시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이미지로 표현해보세요.


[200101] 픽스배너 슬라이드 배너 추가(일부 디자인)

사이트의 우측에 보이는 픽스배너의 상단에 슬라이드 배너를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더욱 다양하게 픽스배너를 활용해보세요.


[200201] 상품목록 좌우정렬 설정 추가

상품목록의 아래에 표시되는 상품명, 요약설명, 판매가 등의 상품정보를 ⓐ왼쪽 ⓑ중앙 ⓒ오른쪽으로 정렬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0201] 상품목록 컬러칩 모양 설정 추가

상품목록에 표시되는 컬러칩의 모양을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0201] 상품목록 제목라인 설정 추가

상품목록에 표시되는 상품명 아래 라인의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0201] 상품목록 판매가 한줄표시설정 추가

상품목록에 표시되는 ⓐ소비자가 ⓑ판매가 ⓒ할인가가 한줄에 모두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0201] 사이즈 가이드 기능개선

상품 등록시 사용 가능한 사이즈가이드 기능을 개선하여, 상품등록시 사이드가이드의 '직접 등록'을 선택 후 입력하면

기존 상세페이지의 요약, 간략 설명과 같은 형태로 등록한 사이즈 설명을 보여주고, 펼침·닫기 기능이 지원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0201] 쇼핑몰 설정파일 개선

디자인플로어의 모든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쇼핑몰 설정파일의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을 개선하였으며, 각 항목의 

순서를 재배치하였습니다.


[200212] 멀티 슬라이드 배너 추가

기존 내장되어있던 일부디자인(더퓨어,어나더데이)외 모든 디자인 및 모바일에 멀티슬라이드(2단)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디자인플로어의 PC및 모바일 디자인을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통일성을 가질 수 있고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슬라이드 배너 아래 영역에 표시되며 배너를 2장이상 등록하면 슬라이드 기능이 작동됩니다.


[200220] 애플 로그인 추가

로그인시 애플 로그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본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관리자화면에서 설정이 필요하며, 직접 설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301] 게시판 카테고리 버튼디자인

관리자 화면의 게시판 관리에서 카테고리 기능을 사용함으로 설정할 경우, 게시판의 상단에 셀렉트 박스로 보이던 카테고리 목록을

버튼으로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래 샘플 사이트의 EVENT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0303] 상품구매시 할인코드 기능

관리자가 할인코드를 생성하여(예: EVENT로 생성), 소비자가 주문서 작성시 할인코드를 입력(EVENT) 하면 관리자가 지정한 할인이 

적용되는 기능으로, 회원과 비회원 모두 사용가능하며, 발급과정이 필요한 쿠폰과 달리 주문서 작성시 코드입력으로 바로 할인이 적용 됩니다.


[200305] 모바일 디자인 최대크기 지정

모바일 디자인(데일리노트,브랜드뉴) 이 해상도와 관계없이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전체 크기로 출력되던 부분을, 아이패드 프로(태블릿)

까지 최대 크기로 지정하여, 이보다 해상도가 더 크거나 PC버전인 경우에도 더욱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0314] 문의게시판 글제목 위 상품정보 추가(PC)

본 기능은 디자인플로어에서 존재하던 기능으로, 19년 중순~20년 초 한시적으로 제거되었으며, 조금 더 개선하여 추가 되었습니다.

상품문의 게시판 제목 위에 상품정보(상품명)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으며, 클릭 시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00327] SNS 바로가기 아이콘에 스마트스토어 추가

쇼핑몰에 표시할 수 있는 SNS 바로가기 아이콘에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가능한 아이콘: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블로그,카페,스마트스토어,카카오스토리,웨이보,QQ,핀터레스트,텀블러,유튜브


[200401] 전체 디자인 매뉴얼 개선

작업 후 제공되었던 매뉴얼이 기능을 더 쉽게 찾아보고 수정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0517] 구매자 배송지 변경 기능

구매자가 상품 주문후 배송지 변경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지 않고 주문내역에서 직접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는

카페24의 업데이트 기능을 반영하였습니다.


[200524] 멀티팝업 배너매니저로 전환

멀티팝업이 배너매니저와 연동되어 복잡한 절차 없이 한번의 클릭으로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0601] 상품목록 이미지 박스 표시 기능 추가

상품목록 이미지에서 연한 회색의 박스를 표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상품목록을 흰색 바탕의 이미지로 사용하여 상품간 구별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601] 상품목록 확대 기능 추가(PC)

확대 기능은 기존 다른 사진으로 보여주는 롤오버 기능과 달리, 마우스를 올리면 상품 이미지가 확대되어 보여지는 기능 입니다.

기존 사진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사진의 재등록 없이 설정만으로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0708] 갤러리게시판 확대 기능 추가(PC)

갤러리 게시판의 이미지 목록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미지가 확대되어 보여지는 기능 입니다.


[200709] 교환/반품비 결제기능 추가

구매자 사유로 교환/반품 신청 시, 배송비를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0730] PC버전에 원터치 주문서 반영

더 쉽고 간편한 주문 절차를 가지고 있는 원터치 주문서 기능이 PC버전에도 반영 되었습니다.





*아래 샘플사이트에서 개선된 디자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퓨어 샘플: http://ecudemo119600.cafe24.com

-브랜드뉴 샘플: http://m.ecudemo82031.cafe24.com  





[업데이트 프로그램 안내]

디자인플로어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디자인 기능 추가/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샘플디자인에는 기능의

추가 및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신청방식은 아래를 참고바랍니다.


1) 업데이트 신청시, 사용중인 디자인의 최신 버전으로 재세팅 작업이 진행됩니다.

2) 기존 등록하셨던, 상품, 게시글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관련된 별도의 추가 작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스마트디자인 편집창을 통해 HTML,CSS,JS를 추가한 부분이 있는경우 재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2020년 이후부터 모든 배너의 경우 자체제작된 배너매니저 앱을 사용하며, 사용하시는 배너는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3) 운영중인 몰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디자인 보관함에 세팅 되며, 직접 설정 후 대표디자인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비용-PC]

디자인보관함에 있는 등록일자 기준으로, 다음달 동일 날짜를 1개월로 산정합니다.


- 6개월 이내: 신청불가

- 6개월 이후: 44,000원

- 12개월 이후: 55,000원

- 24개월 이후: 88,000원



[업데이트 비용-모바일]

디자인보관함에 있는 등록일자 기준으로, 다음달 동일 날짜를 1개월로 산정합니다.


- 6개월 이내: 신청불가

- 6개월 이후: 33,000원

- 12개월 이후: 44,000원

- 24개월 이후: 66,000원



[주의사항]

※모든 작업 금액은 부가세(VAT)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1개 디자인당 발생 금액으로 멀티쇼핑몰, 글로벌 쇼핑몰은 개별 부과됩니다.

※업데이트후 쇼핑몰 설정의 값이, 기존 설정값과 다를 수 있어 작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수정(커스텀) 작업을 한 이력이 있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하거나 작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거나 무분별한 작업 방지를 위해 부분수정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신청방법]

1) 수정문의란에 문의주시면 작업가능 여부 및 비용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2) 신청시 결제시점으로 부터 약 1~3일(영업일기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함께한 쇼핑몰

대한민국 대표 쇼핑몰! 디자인플로어가 함께합니다.

보이는 것만 전부가 아닙니다.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보다 더 깊고 넓은 것입니다.

  • 프로폐셔널리즘

    유명 쇼핑몰이 디자인플로어를 사용하는 이유 쇼핑몰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입니다. 고객님의 디자인이 실제 어떻게 사용된 사례가 있었나요? 디자인플로어의 많은 고객사는 그것을 증명하고, 함께 더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 사용자 경험

    실용있는 기능만이 진정한 기능입니다.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무수한 기능, 사용자가 자연스레 사용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것 입니다. 디자인플로어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인터페이스를 완성합니다.

  • 다른 생각

    가자! 어디에도 없던 방식으로 디자인플로어는 최적화된 UI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최초로 구현해왔습니다. 모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기술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것은 경쟁력이 없음을 의미합니다.